작성일
2021.08.11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960

신한대학교 간호대학 졸업생 2명 경기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 최종 합격 -임상분야 이외에 다양한 방면으로의 역량 발휘-

신한대학교 간호대학 졸업생 2

경기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 최종 합격

-임상분야 이외에 다양한 방면으로의 역량 발휘-


  

간호대학 박민희(2020년 졸업), 안태식(2019년 졸업) 졸업생이 최근 실시된 2021년도 제1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에 최종 합격했다.

  

두 졸업생은 간호학과 입학 후 전공 교육과정을 통하여 간호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였으며 다양한 비교과 활동 및 교양 교육과정을 통하여 공직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다.

  

박민희 졸업생은 간호학과 재학 중에 학습한 이론적 배경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뭔지 알게 되었고, 특히 보건소 실습 중 방문간호, 모자보건, 정신보건 등 여러 가지 분야를 경험하여 간호 공무원이 무슨 일을 하는지 직접 수행해 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간호 공무원의 꿈을 키우면서 교수님의 지지가 큰 힘이 되었으며, 간호 공무원 시험의 전공과목은 인터넷 강의를 따로 듣지 않아도 될 정도로 좋은 수업을 해주셔서 감사했다.”라고 말하며 간호 공무원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는 것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후배들이 병원 간호사 이외의 꿈을 꾸고 있다면 용기를 갖고 도전하여 목표를 이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태식 졸업생은 간호학과 재학 시절, 핵심술기에 대한 체계적인 실습훈련을 통한 반복적인 학습과 임상 실습을 바탕으로 실제 임상에서 간호업무를 자신감 있게 수행할 수 있었고, 대학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는 동안에도 지도 교수님께서 지속적으로 임상 외에 다른 진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조언을 해주셔서 다양한 방면으로 진로를 생각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 실습 안에서 이루어지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및 경험을 통해 간호직 공무원이라는 꿈을 키우게 되었고 공직에 요구되는 필수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공무원 고시 공부를 하는 동안에도 지도 교수님의 지속적이고 진심이 담긴 격려와 지지가 큰 힘이 되었다. 지역사회 공무원으로서 지역사회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헌신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승희 간호대학장은 두 졸업생의 합격을 축하하며 작년에 이은 졸업생의 공무원 합격 소식을 임상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모범적인 선례를 후배들에게 전해 줄 수 있어 기쁘다. 전공 교과뿐만 아니라 비교과 활동으로도 간호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인 교육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베데스다관 전경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84pixel, 세로 3168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05월 14일 오후 11:16

카메라 제조 업체 : Canon

카메라 모델 : Canon EOS 100D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CC 2015 (Windows)

F-스톱 : 11.0

노출 시간 : 1/160초

IOS 감도 : 100

색 대표 : sRGB

노출 모드

신한대학교 간호대학 전경 /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